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Tip

습기제거 방법 장마철 실내제습 7가지

by My미유 2021. 6. 14.
반응형

가정에서 편안하고 건강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은 여러 가지 이유로 중요합니다. 장마철 집에서 습기제거 방법 활용할 수 있는 팁을 8가지로 드리기로 하겠습니다. 습기제거 방법 장마철 실내제습 7가지 소개합니다.

 

습기-제거
썸네일

습한 환경은 인체의 열 방출 효율을 떨어뜨려 땀을 더 많이 흘리게 합니다. 습한 가정은 또한 잠재적으로 해로운 미생물들과 먼지 진드기에 완벽한 성장 조건을 제공합니다. 또한 곰팡이가 생기기 쉽습니다. 곰팡이의 위험성은 사람들에 의해 종종 과소평가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곰팡이가 여러분을 극도로 아프게 하거나 심지어 여러분을 죽게할 수도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하고 있습니다. 모든 곰팡이는 건강을 해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곰팡이에 장기간 노출돼 발생하는 심각한 건강 문제로는 두통, 집중력 문제, 근육과 관절통, 독감 유사 증상, 호흡기 질환, 피로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가정의 습도를 30% – 50% 범위에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에 나열된 건강 증상 외에도, 집의 습도 수준이 너무 높다는 몇 가지 분명한 징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방의 구석과 천장에 곰팡이 얼룩이 있는 것은 공기 중에 습기가 너무 많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과도한 습도를 나타내는 또 다른 분명한 징후는 결로입니다. 일반적으로 창문에 나타납니다. 그 밖에 곰팡이 냄새, 과다하고 갑자기 썩는 나무, 물때가 있습니다. 가정용 습도계로 측정하여 결과가 50% 이상이면 가정 내 습기를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습기제거 방법 장마철 실내제습 8가지

집을 제습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제습기를 사용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 기계들은 비교적 비싸고, 전형적으로 많은 전기를 필요로 한다. 또한, 제습기는 때때로 집의 공기를 너무 건조하게 만들 수 있는데, 이것은 새로운 문제를 야기시키는 것이다. 다행히도, 건물을 제습하는 몇 가지 자연스런 방법이 있다.

 

1. 수분 흡수

만약 가정의 습도가 많은 곳에 염화칼슘 화분을 배치한다면, 습도가 빠르게 감소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분말 화학 물질은 대부분의 대형 철물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공기 중의 수분을 자연스럽게 흡수하고 비교적 저렴합니다.

 

2. 집을 비우세요

아마도 여러분의 집 안의 습도를 현저하게 줄이는 가장 간단하고 저렴한 방법은 환기를 개선하는 것일 것입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가능한 한 정기적으로 문과 창문을 여는 것입니다. 공기가 계속 순환하도록 선풍기나 서큘레이터를 습도가 높은 곳에 배치하는 것도 시간 가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락방, 주방 및 욕실과 같은 높은 습도에 특히 취약한 가정에 환풍기를 설치 및 가동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3. 실내 식물 제거

식물은 공기로 수분을 내뿜으며, 이는 습도 수준에 직접적이고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살아있는 모든 화분을 밖으로 옮기세요. 

 

4. 샤워 시간 단축

대부분의 가정에서 가장 큰 습도의 유일한 원천은 욕실, 특히 샤워실입니다. 샤워 중에는 항상 환풍기가 가동되도록 하고, 그 후에는 문과 창문을 약 30분 동안 열어 두십시오. 샤워하는 시간을 줄임으로써, 여러분은 집안으로 방출되는 습기의 양을 현저하게 줄일 수 있습니다.

비오는날

 

5. 누수된 곳 수리

만약 여러분이 갑자기 벽에 물 자국이나 고리를 발견한다면, 어딘가에서 물이 새는 파이프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사건에서 가장 좋은 일은 배관공을 불러 조사하는 것입니다. 가정 내 누수도 높은 습도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바닥판 밑의 파이프나 특히 높은 수돗물에 금이 갔는지 확인하십시오. 천장에 물 얼룩이 있다면 지붕이나 배관을 통해 물이 유입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6. 태얄열 난방기 설치

태양열 난방기를 설치하는 것은 상대적으로 비용이 많이 들지만, 고질적이고 심각한 습도 문제에 대처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일 것이다. 히터는 실외에서 신선한 공기를 빨아들입니다. 그런 다음 공기는 집으로 펌핑되기 전에 데워지고 건조되고 여과됩니다.

 

7. 건식 열원으로 전환

가능하면 집안에서 건조한 열을 사용하세요. 가스 중앙 난방은 가정 난방을 위한 효율적인 방법이지만, 만약 여러분의 집이 높은 습도로 이미 고통을 받고 있다면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는 약간의 습도가 바람직하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제습 조치를 너무 많이 취하지 마세요.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거주지의 습도 수준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함으로써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습기제거 방법 7가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므로 따라해보시고, 습도 조절이 어려울 경우 제습기를 구입해서 사용하는 방법도 고려해보십시오. 

 

 

반응형




블로그 내 삽입된 쿠팡파트너스 배너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