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Tip

아보카도 보관법 3가지 (냉동보관법, 냉장?)

by My미유 2021. 6. 1.
반응형

풍부한 섬유질, 단불포화 지방, 비타민을 가진 아보카도는 요즘 인기있는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아보카도는 숙성의 정도를 파악하고 잘 익히기 어려워서 보관법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서 아보카도 보관방법 3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보카도는 너무 일찍 썰면 돌처럼 단단하고, 너무 늦게 썰면 흐물흐물한 과육으로 변하거나 썪기 쉽습니다. 신선한 농산물을 자주 구입할 수 있으면 좋지만, 자주 장 보는 것도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일주일에 한 번만 아보카도를 구입한다면, 익기만을 기다렸다가 어느 순간산더미처럼 익은 아보카도를 한꺼번에 먹어야 할지도 모릅니다.

 

아보카도 보관법을 알고 따라하신다면, 낭비되는 아보카도를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 3가지 방법을 보시고 편하신 방법대로 따라해보세요. 

 

반-잘린-아보카도
아보카도

아보카도 고르는법 (구입법)

먼저 완벽한 아보카도를 고르세요.

가게에서 아보카도를 발견했을 때, 바로 먹을 계획이 아니라면 완벽하게 익은 아보카도를 구입하지 마세요. 완벽하게 익은 아보카도를 구입하면 오는 동안에 다른 식재료에 부딪혀 멍이 들 수도 있습니다. 차라리 단단하고, 녹색이며, 덜 익은 것을 고르세요. 그리고 나서, 구입한 것들을 4-5일 동안 숙성시킵니다. 더 빨리 익기 위해서는 사과나 바나나가 든 종이 가방에 몇 개의 녹색 아보카도를 넣고, 그 가방을 말아서 2-3일 동안 놔두세요. 사과와 바나나에서는 에틸렌이 분비되어 숙성 속도를 높이는 반면, 가방은 에틸렌 가스를 가두어 가방에 들어 있는 모든 과일이 더 빨리 익게 합니다.

 

나무에-매달린-아보카도
아보카도 나무

 

아보카도가 잘 익었는지 확인하는 방법

여러분이 아보카도를 냉장보관, 냉동보관 할 때, 여러분은 아보카도를 완벽한 숙성 수준으로 저장하고 싶을 거예요.

과일이 익었는지 말하기 위해 여러분의 감각과 아보카도 줄기를 사용하세요. 당신의 아보카도는 피부가 한결같이 짙은 녹색이거나 거의 검은색일 때 익습니다. 만약 당신의 아보카도가 촉감에 흐물흐물한 느낌이 든다면, 그것은 지나치게 익은 것입니다. 만약 아직도 아보카도가 익었는지 확실하지 않다면, 줄기를 제거해 보세요. 쉽게 제거할 수 없다면 그것을 더 숙성시키세요. 아보카도 밑면이 갈색이면 너무 익어서 저장할 수 없습니다. 

 

과카몰리-샐러드
아보카도 샐러드

 

아보카도 보관법

1. 아보카도 냉장보관 하는 방법

아보카도를 통째로 냉장고에 넣는 것은 숙성 과정을 늦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아보카도가 익었을 때 냉장고에 넣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촉감이 부드럽지만 여전히 약간 단단할 때입니다. 만약 그것이 지나치게 부드럽거나 쭈글쭈글하다면, 그것은 멍들거나 너무 익고 갈색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익지 않은 아보카도는 최대 2주 동안 냉장 보관될 수 있습니다. 그것들은 냉장고에 있는 동안 계속 익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들은 먹을 만큼 충분히 익지는 않기 때문에 아보카도를 먹기 하루나 이틀 전에 냉장고에서 아보카도를 꺼내야 할 것입니다. 아보카도가 냉장고에 있을 때는 안전한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보카도는 섬세한 과일이고 쉽게 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제품에 부딪히지 않도록 단단히 고정하십시오. 만약 아보카도가 두드려지거나 부딪히면, 멍이 들 수 있습니다. 

2. 아보카도 냉동보관법

만약 여러분이 엄청나게 익은 아보카도를 많이 가지고 있고 냉장보관 하기에 너무 늦었다면 냉동보관을 하세요.  아보카도 과율을 분리해서 서로 닿지 않도록 한 다음 굳을 때까지 얼리세요. 그것들이 단단해지면, 그것들을 용기나 지퍼백 가방에 넣고 냉동보관 하세요. 이 방법으로 보관하면 샌드위치나 샐러드에 아보카도를 사용하기엔 힘들지만, 스무디에 건강한 지방을 더하거나 빠른 아보카도무스나 아이스크림을 만들기 위해 얼린 조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1 냉동보관 아보카도 활용법

얼어서 녹인 아보카도는 신선한 아보카도와 맛이 같지 않습니다. 식감이 약간 더 부드러우며, 얼기 전에 레몬이나 라임 주스를 넣으면 약간 시큼한 맛이 납니다. 그것들을 스무디에 섞고, 아이스캔디와 계란이 없는 아이스크림의 베이스로 사용하거나, 브라우니를 위해 반죽에 섞으세요.

 

3. 남은 아보카도 보관법

만약 여러분이 아보카도 반을 사용하고 남았다면? 남은 아보카도 보관을 어떻게 할지 고민하실 겁니다. 남은 아보카도를 랩으로 싸는 것과 비슷합니다. 단, 색이 변할 수 있으니 공기의 틈을 남기지 않고 최대한 차단합니다. 아보카도의 잘린 부분에 오일을 바른 다음 전체를 밀폐 용기에 담습니다. 아보카도의 맛과 질감을 보존하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여러가지 아보카도 보관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래 다양한 식재료 보관법도 소개해드리니 여러가지 팁도 살펴보시고 낭비되는 식재료를 줄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1.05.30 - [생활의 Tip] - 감자 보관법 7가지 보관방법

 

감자 보관법 7가지 보관방법

식물의 윗부분이 시들 때까지 땅속에 있는 흠이 없는 감자는 장기간 보관할 수 있는 최적의 재료입니다. 감자를 7일에서 10일 동안 양생하거나 건조시키면 감자 보관법 잠재력이 더욱 향상됩니

mymagazine.tistory.com

2021.05.29 - [생활의 Tip] - 양파 보관법, 냉장보관, 냉동보관 vs 실온?

 

양파 보관법, 냉장보관, 냉동보관 vs 실온?

양파는 요리할 때 활용하기도 좋고, 많이 먹어서 항상 집에 구비해두고 먹는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여름철이 될 수록 보관하기가 까다로워서 양파 보관법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냉장고

mymagazine.tistory.com

2021.05.28 - [생활의 Tip] - 바나나 보관법 (여름철, 냉장고 보관방법?)

 

바나나 보관법 (여름철, 냉장고 보관방법?)

바나나를 더 오래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 여름철 바나나 보관법 어떻게 해야 할까요. 냉장고에 보관해야 할지, 실온 보관해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이 글을 쭉 읽어보세요. 여러분은 바나나를

mymagazine.tistory.com

 

반응형




블로그 내 삽입된 쿠팡파트너스 배너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