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Tip

복숭아 보관법 (냉동보관)

by My미유 2021. 5. 31.
반응형

이제 얼마 후면 복숭아 제철이 돌아옵니다. 제철에 완벽하게 익은 복숭아는 정말 맛있고 달콤해서 철이 되면 항상 박스로 구입해서 먹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복숭아를 좋아하는 사람은 여름에만 복숭아를 먹을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아쉬움이 많을 텐데요.

제철이 되면 이제 맛있게 드시고, 냉동보관 해서 보관해두세요.  복숭아 보관법 어렵게 생각하실 거 없답니다. 냉동 복숭아는 스무디나 복숭아잼을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답니다. 복숭아 보관법 아래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복숭아
복숭아

 

복숭아 보관법 (냉동보관법) 

복숭아를 얼렸다 녹였을 때 껍질을 벗기면 바로 벗겨지기 때문에 벗기지 않고 얼려도 됩니다. 하지만 얼기 전에 껍질을 벗기고 싶다면, 아래 방법을 따라 하시면 됩니다. 

1. 끓일 큰 물 냄비를 가져오세요. 큰 그릇에 얼음과 물을 채웁니다.

2. 익은 복숭아를 끓는 물에 한 번에 몇 개씩 넣고, 1~2분 정도 데치거나 껍질이 벗겨지기 시작할 때까지 둡니다.

3. 구멍 뚫린 숟가락이나 체를 이용해 복숭아를 건져내고 즉시 얼음에 넣습니다.

4. 복숭아가 식으면 껍질을 벗깁니다.

 

 

복숭아 얼리는 법

1. 복숭아를 씻고 얼리고 싶은 방법으로 준비하세요. 조각이나 반쪽이 일반적입니다.

2. 레몬즙과 물 혼합물에 처리하면 갈변되지 않게 얼릴 수 있습니다.

3. 복숭아를 베이킹 시트 위에 한 겹으로 놓으세요. 굳을 때까지 얼립니다.

4. 복숭아를 냉동 보관 용기에 옮겨 담습니다.

 

복숭아를 통째로 냉동보관법

복숭아를 통째로 얼리려면, 냉동 보관함에 넣고 가능한 한 많은 공기를 빼내야 합니다. 이것의 단점은 복숭아씨를 제거하기 위해 복숭아 전체가 해동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복숭아 슬라이스가 사용할 때 가장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복숭아 반쪽이나 1/4로 잘라서 얼리는 게 가장 좋은 절충안입니다. 

 

복숭아 냉동보관 용기

  • 유리 식품 저장 용기: 재사용이 가능하고, 그것들은 상자나 직립형 냉동고에 아주 잘 쌓여 있다는 것을 좋아한다. 단점은 그들이 조금 더 돈을 많이 쓰고, 가장 많은 공간을 차지한다는 것입니다.
  • 유리 통조림 병: 우리는 우리 집의 모든 것에 유리병을 사용하니까, 복숭아를 얼리는 데도 사용합니다. 양면이 곧은 병만 얼기에 적합하다는 점을 유념하십시오.
  • 지퍼백: 일회용 플라스틱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지퍼백은 저렴하고 공간을 절약하기 때문에 가끔 사용합니다.
  • 진공 밀봉 백: 1회용 플라스틱이기도 하지만, 지퍼백보다 훨씬 더 적은 공간을 차지합니다. 한 번에 통째로 쓰실 계획일 경우에만 추천합니다.

 

천도복숭아-반-자른-것
복숭아 자른 것

냉동 복숭아 활용법

냉동복숭아 잼 만들기

냉동 과일은 잼 만들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복숭아를 얼리면 잼을 바를 때 더 부드러워집니다. 복숭아가 제철인 무더운 여름에 쨈을 만들기 위해서 땀을 흘리지 않아도 됩니다. 냉동 보관해두었다가 날씨가 서늘해지면 그때 만들어 드세요. 

 

이 외에도 복숭아 스무디 같은 음료를 갈아서 마실 때도 좋습니다. 

이상으로 복숭아 보관법, 냉동보관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맛있게 드시고 보관도 잘하시어 먹고 싶을 때 마음껏 꺼내드시길 바랍니다. 

 

 

2021.05.29 - [생활의 Tip] - 양파 보관법, 냉장보관, 냉동보관 vs 실온?

 

양파 보관법, 냉장보관, 냉동보관 vs 실온?

양파는 요리할 때 활용하기도 좋고, 많이 먹어서 항상 집에 구비해두고 먹는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여름철이 될 수록 보관하기가 까다로워서 양파 보관법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냉장고

mymagazine.tistory.com

2021.05.28 - [생활의 Tip] - 바나나 보관법 (여름철, 냉장고 보관방법?)

 

바나나 보관법 (여름철, 냉장고 보관방법?)

바나나를 더 오래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 여름철 바나나 보관법 어떻게 해야 할까요. 냉장고에 보관해야 할지, 실온 보관해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이 글을 쭉 읽어보세요. 여러분은 바나나를

mymagazine.tistory.com

2021.05.30 - [생활의 Tip] - 감자 보관법 7가지 보관방법

 

감자 보관법 7가지 보관방법

식물의 윗부분이 시들 때까지 땅속에 있는 흠이 없는 감자는 장기간 보관할 수 있는 최적의 재료입니다. 감자를 7일에서 10일 동안 양생하거나 건조시키면 감자 보관법 잠재력이 더욱 향상됩니

mymagazine.tistory.com

 

반응형




블로그 내 삽입된 쿠팡파트너스 배너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