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Tip

빨리 잠드는 법, 2분만에 쉽게?

by My미유 2021. 6. 13.
반응형

잠을 잘 자는 것도 복 중에 하나 아닐까요? 빨리 잠드는법을 찾아보니 검색결과가 엄청 많이 나오는걸로 봐서 많은 사람들이 쉽게 잠에 들지 못해서 찾아보지 않으셨을까 생각이 듭니다. 아래 빨리 잠드는법 소개해드릴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드림캐쳐
드림캐쳐

 

빨리 잠드는 법, 2분만에 쉽게 잠드는 방법

1. 낮 동안 자연광에 노출시키세요..

햇빛은 만병통치약입니다. 겨울에 직사광선을 받는 것은 더 어렵지만, 여러분의 체내 시계를 재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여전히 그것을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낮에 노출되는 것은 수면 지속시간과 심지어 수면의 질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그리고 저녁 식사 후에 빛을 줄이기 시작하세요. 같은 연구는 나중에 빛에 노출되는 참가자들이 밤을 통해 더 많은 각성과 느린 파도의 수면을 취했다는 주장을 뒷받침합니다.

2. 침대에 누워 있는 것을 즐기세요.

이것은 간단해 보일지 모르지만, 이것이 가장 좋은 팁이라고 말한다. "깨어 있으시고, 그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라고 그는 말한다. 당신은 이것을 읽고 깨어 있고 신경 쓰지 않는 것 같습니다. 왜 침대에서 일어나는 것이 그렇게 끔찍한 일일까요? 이를 수용하면 불면증 전체가  사라질 것입니다. 

 

3. 장치를 내려놓거나 눈을 보호하십시오.

인스타그램 스크롤이나 기사 한두 개라도 읽으며 긴장을 풀고 싶을 만큼 푸른색 빛에 눈을 노출하면 오히려 잠이 더 깨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수면 전문기관들은은 최소 30분 전에 전자기기 사용을 중단하라고 권고하고 있다. 기기와의 이별을 절대 상상할 수 없다면, 기기를 사용할 때 파란색 가벼운 안경을 착용해야 합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착용하세요. 

4. 따뜻한 물로 목욕을 하거나 샤워를 하세요.

최근 연구에 따르면 따뜻한 물로 목욕을 하거나 샤워를 하는 것이, 가급적 취침 시간 1~2시간 전에 하는 것이, 정확히 말하면 36% 더 빨리 잠이 드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따뜻한 샤워나 목욕으로 수면 개선 합니다. 물론, 깨끗하고 목욕/샤워가 편안합니다. 또한, 온도 변화는 수면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5. 휴식도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비록 여러분이 어둠이나 꿈의 수면 상태에 완전히 잠기지는 않더라도, 여러분의 몸은 여전히 쉬고 있습니다.  "무의식으로 침대에서 일어나는 성패를 판단하지 말라"고 말한다. 종종 이것을 "조용한 깨어 있음"이라고 언급한다. 여러분은 깨어났고 주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있지만, 여러분은 근육, 장기, 그리고 심지어 두뇌까지도 긴장을 풀어주고 있습니다. 비록 여러분이 깊은 잠이 주는 중요한 인지적 증진을 얻지는 못할지라도, 여러분은 여전히 매일의 자극으로부터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잠자는-아이
잠자는 아이

 

6. 잠자기 전 시간을 명상과 휴식을 위해 활용하세요.

 명상을 하고 의도적으로 긴장을 푸는 시간을 갖는 것이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 두 가지 모두에서 최악이라고 느낀다면, 도움을 주기 위해 앱이나 장치를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헤드스페이스는 짧고 긴 명상을 위한 무한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여러분이 한 시간 동안 명상을 할 수 있도록 점진적으로 성장하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연구는 의식 있는 명상이 불면증을 극복하는 해답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2019년 체계적 검토 및 메타 분석 결과, 의식 명상은 수면 장애의 측면을 치료하는 데 효과적일 수 있으므로 불면증에 대한 유망한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7. 손과 발이 포근한지 확인하세요.

손과 발이 차가우면 잠들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잠자리에서 장갑을 끼는 것은 불편할 것 같지만, 흐릿한 양말은 편안하고 따뜻할 것입니다. 스위스의 연구는 따뜻한 발과 손이 빠른 수면 발병의 가장 좋은 예측 변수라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잠자리에서 양말 신는다는 생각 말고요? 국립수면재단은 여러분이 발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 침대 아래 부분에 여분의 담요를 층층이 쌓을 것을 추천합니다. 여러분은 들어가기 전에 침대 발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 난방 패드에 투자할 수도 있습니다.

8. 충분한 수면을 취할 수 있는 일관된 취침 시간 및 취침 시간을 유지합니다.

당신의 신체 시계는 일과를 좋아합니다, 항상 심하게 요동치는 침대와 기상 시간에 적응하는 것은 잠이 들고 일어나는 것을 훨씬 더 어렵게 만듭니다. 잠자는 시간은 그 시간 전에 잠들지 않는다는 점에서 일정해야 합니다. 저는 항상 잠잘 시간이 가장 이른 시간으로 정의된다고 말합니다. 원한다면 언제든지 나중에 잘 수 있고, 자더라도 기상 시간은 바뀌지 않습니다.

 

9.간식을 마음껏 드세요. 하지만 그냥 간식은 아니에요.

탄수화물이 70% 함유된 250칼로리의 가벼운 스낵이 긴장을 풀고 잠재적으로 더 빨리 잠이 들 수 있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탄수화물이 좋은 품질의 원천으로부터 나오는지 확인하세요. 통곡식 빵과 크래커와 같은 음식은 설탕에 절인 음료와 다른 제과 품목들 위에 올려져야 한다. 연구에 따르면 우유, 기름진 생선, 체리, 그리고 키위는 모두 잠을 잘 수 있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10. 운동을 하세요!

여러분의 몸을 움직이는 것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의 전제라는 것은 비밀이 아닙니다. 그것은 더 나은 수면을 촉진시킵니다. 운동은 수면에 기적을, 수면은 운동에 기적을 가져옵니다. 여러분은 더 많은 에너지를 가지고 더 많은 의욕을 갖게 될 것입니다. 비록 여러분이 체육관에 갈 수 없거나 멀리 나갈 수 없을지라도, 하루 종일 조금만 걸어도 더 나은 낮잠을 잘 수 있는 올바른 방향으로 가는 한 걸음이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빨리 잠드는 법, 2분만에 쉽게 잠들 수 있는 방법 10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한가지씩 따라해보시면 천천히 잠이 오실겁니다. 꿀잠 주무세요. 

 

2021.05.28 - [생활의 Tip] - 바나나 보관법 (여름철, 냉장고 보관방법?)

 

바나나 보관법 (여름철, 냉장고 보관방법?)

바나나를 더 오래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 여름철 바나나 보관법 어떻게 해야 할까요. 냉장고에 보관해야 할지, 실온 보관해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이 글을 쭉 읽어보세요. 여러분은 바나나를

mymagazine.tistory.com

2021.05.21 - [생활의 Tip] - 맛있는 수박 고르는법 (실패없음)

 

맛있는 수박 고르는법 (실패없음)

수박이 익었는지 아닌지를 알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맛을 보거나 빨간 살을 확인하는 것이지만, 사서 잘라보고 먹어보지 않는 한 정확히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맛있는

mymagazine.tistory.com

 

반응형




블로그 내 삽입된 쿠팡파트너스 배너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