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Tip

양파 보관법, 냉장보관, 냉동보관 vs 실온?

by My미유 2021. 5. 29.
반응형

양파는 요리할 때 활용하기도 좋고, 많이 먹어서 항상 집에 구비해두고 먹는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여름철이 될 수록 보관하기가 까다로워서 양파 보관법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냉장고에 냉장보관 해도 되는지 궁금했는데 알려드립니다.

 

양파는 항상 구입할 때 대량으로 구입해서 먹는데 오래 두고 먹을 때 상태가 좋은지 안 좋은지 겉으로 확인하기엔 어려움이 따라서 항상 마지막에 남은 양파 한 두개는 낭비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양파를 올바르게 보관하는 경우 양파의 보관기간과 보관법을 아래에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적양파-양파링
적양파링

양파 보관법 / 보관방법

1.양파는 실온에서 얼마나 오래 지속됩니까?

이상적으로, 양파는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되어야 합니다. 전체적으로, 날 양파는 시원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면 2달에서 3달 정도 지속됩니다. 이러한 조건을 제공하는 장소에는 지하실, 난방되지 않은 지하실 또는 차고가 포함될 수 있다. 하지만 우리 중 대부분은 이런 장소를 우리 집에서 찾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이런 경우라면 양파를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최대 보관 기간 동안 더 좋습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냉장고 공간이 부족하고 실온에서 양파를 저장하는 것이 유일한 선택이라면, 생양파는 실온에서 최대 일주일까지 지속될 것입니다. 양파를 보관할 때는 상온이나 그 이하에 관계없이 적절한 환기를 시켜야 합니다. 열린 바구니, 망사 가방 또는 느슨하게 덮인 종이 가방이 양파를 더욱 오래 보관되게 할 것입니다. 양파는 비닐봉지에 보관하지 마십시오. 적절한 환기가 되지 않습니다.

껍질-깐-양파
깐양파

2. 양파는 냉장고에서 얼마나 오래 갈까요? (냉장보관)

냉장고가 양파를 저장하는 데 이상적이지는 않지만, 실온에서의 생양파의 유통기한을 일주일 이상으로 연장할 것이다. 그러나 양파는 수분을 매우 쉽게 흡수하기 때문에 그들의 질감은 냉장고에서 다소 부드러워질 수 있습니다. 생양파는 냉장고에서 최대 2주까지 버틸 수 있습니다. 냉장고가 통양파의 최선의 선택은 아니지만, 일단 양파가 벗겨지면 오염을 피하기 위해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얇게 썰거나 잘게 썬 생양파는 밀폐 용기에 보관하여 냉장 보관해야 한다. 이렇게 저장하면 7일에서 10일 정도 지속됩니다. 조리된 양파는 밀폐 용기에 보관하여 냉장 보관해야 합니다. 모든 남은 음식처럼, 조리된 양파는 냉장고에서 4일까지 지속됩니다.

양파-2개와-마늘-2개: data-ke-mobilestyle=
양파와 마늘

3. 양파는 냉동실에서 얼마나 오래 지속됩니까? (냉동보관)

생양파를 냉동시켜 유통기한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양파는 껍질을 벗기는 것으로 시작하고, 원하는 대로 썰거나 썬다. 그것들을 밀폐된 용기, 냉동실 봉지에 넣거나 알루미늄 호일이나 비닐 랩에 단단히 싸서 넣으면 됩니다. 생양파는 냉동실에서 8개월까지 지속됩니다다. 조리된 양파는 밀폐용기나 냉동백에 보관하면 최대 12개월까지 냉동보관할 수 있습니다.

양파-여러개-쌓인-사진
양파 여러개

4. 양파가 나쁜지 상한지 구별하는 방법

여러분의 양파가 상했는지 확인하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색깔, 느낌, 그리고 냄새. 상한 양파는 어두운 반점이 생길 수 있고, 이것은 결국 곰팡이가 생기기 시작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또한 싹이 나기 시작한 양파를 피하고 싶을 것입니다. 이것은 양파가 상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또한 양파가 얼마나 신선한지 확인하기 위해 양파를 느낄 수 있습니다. 부드럽고 흐물흐물한 반점이 있는 양파가 상하기 시작합니다. 당연히, 양파는 상하면서 향을 바꾸기 시작할 것입니다. 물론, 대부분의 사람들은 양파 향기가 처음에는 즐겁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여러분의 양파가 양파 이외의 다른 냄새와 같은 냄새를 풍기기 시작하면, 아마 그것은 상했을 것입니다. 

 

오늘은 양파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냉동보관하는 방법, 냉장보관하는 방법, 실온보관 등 본인의 스타일이나 보관하고자 하는 기간에 맞게 보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1.05.28 - [생활의 Tip] - 바나나 보관법 (여름철, 냉장고 보관방법?)

 

바나나 보관법 (여름철, 냉장고 보관방법?)

바나나를 더 오래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 여름철 바나나 보관법 어떻게 해야 할까요. 냉장고에 보관해야 할지, 실온 보관해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이 글을 쭉 읽어보세요. 여러분은 바나나를

mymagazine.tistory.com

2021.05.21 - [생활의 Tip] - 맛있는 수박 고르는법 (실패없음)

 

맛있는 수박 고르는법 (실패없음)

수박이 익었는지 아닌지를 알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맛을 보거나 빨간 살을 확인하는 것이지만, 사서 잘라보고 먹어보지 않는 한 정확히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맛있는

mymagazine.tistory.com

2021.05.26 - [요리] - 감자샐러드 만들기 feat. 샌드위치

 

감자샐러드 만들기 feat. 샌드위치

오늘은 최고의 감자샐러드 레시피 만들기 방법을 소개할게요. 감자샐러드 넉넉히 만드셔서 샌드위치 만들어 먹어도 꿀맛입니다. 넉넉히 만드는걸 완전 강추합니다. 이제 햇감자가 많이 나오는

mymagazine.tistory.com

 

반응형




블로그 내 삽입된 쿠팡파트너스 배너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